목차
표제지
목차
요약 1
1. 들어가며 2
2. 형평성과 수월성은 어떻게 접근되어 왔는가? 2
3. 고등학교 학생과 교사는 형평성과 수월성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 3
4. 학습자 중심 관점에서 접근한 형평성과 수월성 개념 6
5. 학습자 중심 관점에서 고교교육의 형평성과 수월성을 추구하기 위한 과제 8
〈표 1〉 교육 정책 문서에 나타난 수월성과 형평성의 개념 변화 2
〈표 2〉 학습자 중심 관점에서 보완한 형평성 개념 7
〈표 3〉 학습자 중심 관점에서 접근한 수월성 개념 7
[그림 1] 고교교육 관련 형평성과 수월성 신문기사 빈도 변화 3
[그림 2] 고교교육의 기회 및 결과 차원의 형평성에 대한 학생 동의 정도 4
[그림 3] 고교교육의 기회 및 결과 차원의 형평성에 대한 교사 동의 정도 4
[그림 4] 고교교육의 기회 및 결과 차원의 수월성에 대한 학생의 동의 정도 5
[그림 5] 고교교육의 기회 및 결과 차원의 수월성에 대한 교사의 동의 정도 5
해시태그
관련자료
AI 100자 요약·번역서비스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요약·번역한 내용입니다.
형평성과 수월성, 양자택일의 문제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