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목차
요약 2
01. 개요 3
02. 스트리밍 전쟁의 향방 4
03. FAST : 게임 체인저? 또 다른 수익 모델 11
참고문헌 16
표 1. 국내 주요 SVOD 서비스 점유율 변화 추이(5월 기준) 5
표 2. 시청시간 기준 상위 콘텐츠의 동시 공급 SVOD별 시청시간 비중 9
표 3. 국내외 주요 SVOD사업자 손익현황 10
그림 1. 스트리밍 서비스의 분류 3
그림 2. OTT서비스 유형별 시장점유율 4
그림 3. SVOD 서비스 가입자 규모 추이 4
그림 4. 미 SVOD 서비스별 가입자 점유율 추세 5
그림 5. 해외 주요국 OTT서비스 유형별 이용 현황 6
그림 6. 구독형OTT 다중 구독서비스 이용 현황 7
그림 7. 국내 구독형OTT 서비스 이용비중 7
그림 8. 다중구독 비용 인식 8
그림 9. 2023년 오리지널콘텐츠 투자자 상위 20대 10
그림 10. FAST플랫폼별(X축) FAST채널 수(Y축) 및 장르 현황(2022.5월) 12
그림 11. 글로벌 FAST 성장세 전망 12
그림 12. 미 CTV, FAST 광고시장 규모 추정 13
그림 13. 스마트TV 보급 현황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