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1장 조사 개요
1절. 개요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조사기간 및 조사기준시점
3. 조사범위 및 대상
5. 조사 방법
6. 조사수행
7. 조사 내용
8. 결과 공표
2절. 조사설계
1.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산업의 정의 및 조사 범위
1)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산업의 정의
2) 조사범위
2. 조사방법
3. 표본설계
1) 모집단 정의
2) 판별조사
3) 본조사
4) 모집단 추정 및 가중치 산정
3절. 조사결과
1. 응답 사업체 특성
제2장 조사 결과
1절. 경영현황
1. 사업 참여 연도
2. 참여 사업 분야
1) 주요 사업 분야
2) 세부 사업 참여 분야
3. 매출액 현황
4. 사업 성장단계
2절. 인력 현황
1. 인력 보유 현황
1) 성별 고용형태별 인력 현황
2) 연령별 인력 현황
3) 학력별 인력 현황
4) 직무별 인력 현황
2. 채용인력 및 채용예정인력 현황
1) 채용인력 현황
2) 채용예정인력 현황
3) 인력 채용 시 고려사항
4) 인력 채용 시 애로사항
3절. 사업 현황
1. 콘텐츠 제작인력 현황
1) 콘텐츠 제작인력 보유 여부
2) 콘텐츠 제작인력 보유 현황
3) 콘텐츠 제작인력 확보 방법
2. 자체 콘텐츠 제작 및 유통 현황
1) 자체 콘텐츠 제작 및 유통 경험 여부
2) 자체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콘텐츠 수
3) 자체 제작 콘텐츠 장르
4) 자체 제작 콘텐츠 유통 플랫폼
5) 해당 플랫폼 선정 이유
6) 자체 제작 콘텐츠 항목별 제작 비용
7) 의뢰받은 콘텐츠 제작비 항목별 지출 비중
3. 매니지먼트 분야 사업 현황
1) 매니지먼트 분야 사업 활동 여부
2) 매니지먼트 분야 사업 영역
3) 매니지먼트 관련 수익 영역
4) 소속 디지털크리에이터 현황
4절. 콘텐츠 제작 및 인프라 현황
1. 장비 보유 현황
1) 장비 보유 여부
2) 보유하고 있는 장비
3) 대여 임대하고 있는 장비
2. 스튜디오 보유 현황
1) 스튜디오 보유 여부
2) 스튜디오 대여 사업 여부
3. 콘텐츠 수출 현황
1) 콘텐츠 수출 여부
2) 해외시장 진출 방법
3) 콘텐츠 수출액
4) 콘텐츠 유형별 수출액 현황
5) 주요 수출국
6) 해외시장 진출 단계
7) 해외시장 진출 시 애로사항
8) 향후 수출 계획 여부
9) 향후 수출 계획 국가
4. 외부 투자 경험
5절. 지원정책 수요 현황
1. 지원정책 인지도
2. 지원정책 주요 현황
1) 지원정책 참여 경험
2) 지원정책 참여 중요도
3) 지원정책 참여 도움 정도
4) 지원정책 참여 만족도
3. 산업 활성화를 위한 필요 사항
제3장 부 록 - 01. 주요 용어 해설
1.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산업 정의
2.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산업 분류
3. 고용형태의 정의
4.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 관련 종사자 직무 구분 및 정의
5. 사업영역의 정의
6. 해외시장 진출단계의 정의
7. 지원정책의 정의
8. 기타용어의 정의
제4장 부 록 - 02. 조사표
해시태그
관련자료
AI 요약·번역 서비스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요약·번역한 내용입니다.
2023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산업 실태조사 : 결과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