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목차
01. 분석 데이터와 분석 목적 2
02. 2022년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 개요 2
03. TV 이용 시간은 감소 추세를 이어갔으며 스마트폰 이용 시간도 소폭 줄어 3
04. 공유형 가구 매체 보유는 감소세로, 개인 매체는 증가세를 유지 4
05. 스마트폰을 통한 동영상 이용이 크게 증가 5
06.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이용률은 증가 추세를 유지 6
07. 열명 중 일곱명이 일상생활의 필수매체로 스마트폰 선택 7
08. 코로나19 관련 정보 습득은 스마트폰을 주로 이용 8
09. 시사점 9
10. 참고문헌 9
[표 1] 2022년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 개요 2
[그림 1] 하루 평균 스마트폰, TV 이용시간(이용자 기준) 3
[그림 2] 하루 평균(주중+주말) TV를 통한 방송프로그램 시청 3
[그림 3] 하루 평균 스마트폰 이용 시간 3
[그림 4] 가구 매체 보유율 4
[그림 5] 개인 매체 보유율 4
[그림 6] 연령별 스마트폰 보유율 변화 4
[그림 7] 연령별 스마트워치 보유율 변화 4
[그림 8] 스마트폰을 통한 콘텐츠 이용 5
[그림 9] 연령별 OTT서비스 이용률 6
[그림 10] OTT서비스별 이용률 6
[그림 11] 연령별 스마트폰의 필수 매체 인식 변화 7
[그림 12] 연령별 TV의 필수 매체 인식 변화 7
[그림 13] 코로나19 관련 정보 습득 매체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