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 주제별 국가전략
  • 전체

유니콘 기업 주요국 비교 (최근 5년)

한국 유니콘 글로벌 비중, 기업수, 기업가치 위축(19년 대비 23년)
- 글로벌 유니콘 기업 수 2.7배 증가할 때, 韓유니콘 기업수 1.4배 증가에 그쳐
- 전세계 유니콘 기업 가치 중 한국기업 비중 19년 2.1% 23년 0.8%로 1.3%p 감소 
- 이커머스(28.6%), 인터넷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21.4%) 등 일부 업종에 집중(’23년 기준)
- 유니콘으로 성장하는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 위해 CVC 규제개선 필요

(출처: 한국경제인협회)

목차

I. 한국 유니콘 기업
II. 주요국 비교
III. 업종별 비교
IV. 주요국 유니콘 순환 비교
V. 정책적 시사점

해시태그

#유니콘기업 #스타트업 #벤처기업

관련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