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 주제별 국가전략
  • 전체

독일의 무제한 교통티켓, 그 후⋯

□ 서울시가 '기후동행카드'를 1월 27일부터 시범운영하고 있으며, 국토교통부는 5월경에 'K-패스'를 출시할 예정인 가운데,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를 위해 오스트리아, 독일, 헝가리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는 무제한 교통티켓을 추진하고 있음

□ 그중에서 가장 성공적인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독일의 9유로티켓과 49유로티켓 사례를 살펴보고 특히 티켓 발행에 투입되는 예산규모와 대중교통 이용현황, 성공요인, 정책 영향 및 개선 과제를 집중적으로 정리함

목차

목차

독일의 무제한 교통티켓, 그 후? 1

[요약] 1

국가별 무제한 교통티켓 1

독일의 무제한 교통티켓 정책 2

예산 규모 2

이용 현황 3

정책 영향 3

과제 3

우리나라 무제한 교통티켓 정책 4

참고자료 4

제목 페이지

내용물

약어 및 두문자어 5

요약 7

소개: 제조업과 미국의 미래 8

고급 제조를 위한 비전, 목표, 목표 및 권장 사항 9

목표, 목표 및 권장 사항 10

목표 1. 첨단 제조 기술 개발 및 구현 12

목표 1.1. 탈탄소화를 지원하기 위한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제조 활성화 12

목표 1.2.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및 반도체용 제조 가속화 13

목표 1.3. 바이오경제를 지원하는 첨단 제조 구현 14

목표 1.4. 혁신소재 및 공정기술 개발 15

목표 1.5. 스마트 제조의 미래를 이끌다 16

목표 2. 첨단 제조 인력 육성 17

목표 2.1. 첨단 제조 인재 풀 확대 및 다양화 18

목표 2.2. 고급 제조 교육 및 훈련 개발, 확장 및 촉진 19

목표 2.3. 고용주와 교육 기관 간의 연결 강화 20

목표 3. 제조 공급망에 탄력성 구축 20

목표 3.1. 공급망 상호 연결 강화 21

목표 3.2. 제조 공급망 취약성을 줄이기 위한 노력 확대 21

목표 3.3. 첨단 제조 생태계 강화 및 활성화 22

추가 기관 간 기여자 24

부록 A. 에이전시 참여 및 지표 25

부록 B. 2018 전략 계획의 목표 달성 과정 27

부록 C. 자세한 권장 사항 33

해시태그

#THE현안 #대중교통정책 #무제한교통티켓 #기후동행카드 #K-패스 #49유로티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