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1
목차 3
01. 조사 개요 13
1. 조사 목적 14
1) 조사 목적 14
2) 조사 연혁 14
2. 조사 설계 15
1) 조사 설계 15
2) 조사 내용 16
3) 조사 설계 17
4) 국가이미지 지수 산출식 17
3. 응답자 특성 18
1) 외국인 조사 18
2) 내국인 조사 19
02. 조사 결과 20
1. 외국인결과 21
1. 한국 인지 및 접촉 경로 22
1) 대한민국 접촉 및 인지 22
2) 대한민국 접촉 경로 27
3) 주로 이용하는 동영상 서비스 채널 31
4) 주로 이용하는 인터넷 사이트 채널 34
5) 주로 이용하는 SNS 채널 37
2. 한국에 대한 인식 평가 40
1) 한국 이미지 자유 연상 40
2) 한국 전반적 호감도 41
3) 외국과 비교한 한국 전반적 호감도 44
4) 한국 전반적 호감도 긍부정 요인 47
5) 한국 분야별 인지도 50
6) 한국 분야별 호감도 55
7) 한국 관련 관심도 및 태도 60
8) 한국 이미지에 긍정적 영향을 준 한국인 65
3. 한국에 대한 인식 변화 66
1) 처음 한국을 접한 경로 66
2) 한국 전반적 호감도 변화 69
3) 한국 전반적 호감도 변화 요인 72
4. 국가이미지 평가 75
1) 세계인이 본 한국 이미지 평가 75
2) 세계인이 본 한국 이미지 평가(아시아 국가 비교) 81
3) 세계인이 본 한국 이미지 평가(유럽 국가 비교) 82
4) 세계인이 본 한국 이미지 평가(미주/대양주 국가 비교) 83
5) 세계인이 본 한국 이미지 평가(한국인 비교) 84
2. 내국인 결과 85
1. 한국에 대한 인식 평가 86
1) 한국 전반적 호감도 86
2) 외국과 비교한 한국 전반적 호감도 88
3) 한국 전반적 호감도 긍부정 요인 90
4) 한국 분야별 호감도 92
2. 국가이미지 평가 95
1) 한국인이 본 한국 이미지 평가 95
2) 한국인이 본 한국 이미지 평가(아시아 국가 비교) 100
3) 한국인이 본 한국 이미지 평가(유럽 국가 비교) 101
4) 한국인이 본 한국 이미지 평가(미주/대양주 국가 비교) 102
5) 한국인이 본 한국 이미지 평가(세계인 비교) 103
3. 심층 분석 104
1. 국가이미지 지수 산출 105
1) 인지도/호감도 지수 산출 105
2) 국가이미지 지수 산출 110
3) 인지도 및 호감도 개선 요망 분야 112
2. 대한민국 태도 지수 113
1) 대한민국 태도 지수 요인 분석 113
2) 국가별 대한민국 태도 지수 114
3) 대한민국 태도 지수를 높이기 위한 분야 115
3. 세계인이 본 대한민국 이미지 116
1) 세계인이 본 대한민국 이미지 요인 분석 116
2) 국가별 대한민국 이미지 117
3) 대한민국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한 분야 118
03. 국가별 조사 결과 120
1. 중국 121
2. 일본 149
3. 태국 177
4. 인도네시아 205
5. 베트남 233
6. 필리핀 261
7. 인도 289
8. 말레이시아 317
9. 영국 345
10. 프랑스 373
11. 독일 401
12. 러시아 429
13. 스웨덴 457
14. 스페인 485
15. 이탈리아 513
16. 미국 541
17. 멕시코 569
18. 아르헨티나 597
19. 브라질 625
20. 튀르키예 653
21. UAE 681
22. 이집트 709
23. 남아프리카공화국 737
24. 호주 765
25. 카자흐스탄 793
04. 부록 821
1. 외국인 조사표 822
2. 내국인 조사표 836
해시태그
AI 100자 요약·번역서비스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요약·번역한 내용입니다.
(2024) 국가이미지 조사 종합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