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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의 생성형 AI 활용을 통한 교수 업무 경감 및 학습 지원

목차

표제지 1

목차 3

Ⅰ. 들어가며 4

Ⅱ. 호주의 생성형 AI 교육도구 현황 6

1.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주의 EdChat 6

가. 도입 배경 6

나. 운영 구조 및 설계 원칙 6

다. 시범 운영 반응 6

2. 뉴사우스웨일스 주의 EduChat 7

가. 개발 배경과 운영 체계 7

나. 적용 대상 학년 및 수업 구조 연계 8

다. 설계 철학과 학습 유도 방식의 차이 8

3. 가톨릭 학교의 자체 챗봇 도입 9

가. 서호주 가톨릭 교육청의 자체 AI 도구 9

나. 운영 방식과 특징 10

Ⅲ. 교사 업무 경감 및 학생 학습 효과 11

1.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주의 EdChat 활용 사례 11

가. 교사 업무 경감 11

나. 학생 학습 지원 12

2. 뉴사우스웨일스 주의 EduChat 활용 사례 13

가. 교사 업무 경감 13

나. 학생 학습 지원 14

3. 생성형 AI 활용 보고서 16

가. EdChat 사용 확산 및 활용 현황(Uptake and Usage) 16

나. 학생의 EdChat 사용 방식(Student Interaction) 17

다. 교사의 EdChat 활용(Educator Interaction) 17

라. 학습 심화 유도 가능성(Deeper Learning Insights) 17

Ⅳ. 교육적 의미 18

1. 교사 업무 경감 효과의 심화 의미 18

2. 학생 학습 지원 효과의 심화 의미 18

3. 데이터 보호 체계의 교육적 의미 19

Ⅴ. 시사점 21

참고자료 23

판권기 29

〈표 1〉 EdChat 효과 요약 13

〈표 2〉 EduChat 효과 요약 15

[그림 1] EdChat 활용 모습 7

[그림 2] EduChat 활용 화면 9

[그림 3] Edchat 활용 보고서 요약 16

해시태그

#생성형인공지능 # 학습인공지능 # 학습지원

관련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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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의 생성형 AI 활용을 통한 교수 업무 경감 및 학습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