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고서에는 교육의 미래를 견인하는 교육 4.0을 구성하는 체계로 총 8가지의 핵심 역량을 제안하는 내용이 담김
□ 글로벌 시민역량과 혁신 및 창의적 역량, 테크놀로지 역량, 대인관계 역량, 맞춤형 자기주도적 학습, 포용적 학습, 문제해결기반 협력학습, 평생학습 및 학습자 주도성이 포함돼 있음
[출처] 다보스서 주목받은 韓 AI 교과서…“500만 학생에게 500만 수업 제공” (2024.06.27.) / 서울경제
□ 글로벌 시민역량과 혁신 및 창의적 역량, 테크놀로지 역량, 대인관계 역량, 맞춤형 자기주도적 학습, 포용적 학습, 문제해결기반 협력학습, 평생학습 및 학습자 주도성이 포함돼 있음
[출처] 다보스서 주목받은 韓 AI 교과서…“500만 학생에게 500만 수업 제공” (2024.06.27.) / 서울경제
목차
Executive summary 3
Introduction 4
1. Global education systems at a crossroads 6
1.1 Global teacher gap 6
1.2 Administrative and assessment gaps 7
1.3 Digital skills gap 8
2 Potential of AI in enabling Education 4.0 9
2.1 Supporting teachers’ roles through augmentation and automation 9
2.2 Refining assessment and analytics in education 11
2.3 Supporting AI and digital literacy 12
2.4 Personalizing learning content and experiences 13
3 Emerging examples of how AI is advancing education 4.0 14
3.1 Selection process and criteria 14
3.2 Case studies 15
Conclusion 24
Acknowledgements 25
Endnotes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