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 주제별 국가전략
  • 전체

'늘봄'이란 무엇이며, 초등학생의 정규수업 외 시간의 교육과 돌봄은 누구의 책임이 되어야 하는가

목차

표제지

목차

요약 1

1. 늘봄학교 정책 동향과 현황 3

2. 돌봄과 교육, 우산 개념으로서의 늘봄 6

3. 늘봄학교 정책 비전과 개념 제안 8

4. 정책 제언 12

참고문헌 14

〈표 1〉 교육부 늘봄학교 비전과 개념(안)의 변화(2023~2024) 3

〈표 2〉 부처별 초등 늘봄 정책 관련 사업 주요 특징 5

〈표 3〉 사회적 재화의 분류와 정의 9

[그림 1] 늘봄학교 도입으로 달라지는 점 4

[그림 2] 교수의 삼각형 7

[그림 3] 후기근대사회 공교육의 지향점 8

[그림 4] 기존의 방과후ㆍ돌봄 체제 vs 미래지향적 지역단위 늘봄 체제 10

[그림 5] 늘봄학교 정책 구현을 위한 국가 단위 협력적 거버넌스 12

해시태그

#늘봄학교 # 돌봄정책 # 학교교육 # 방과후돌봄

관련자료

AI 요약·번역 서비스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요약·번역한 내용입니다.

'늘봄'이란 무엇이며, 초등학생의 정규수업 외 시간의 교육과 돌봄은 누구의 책임이 되어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