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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forming education systems: why, what, and how
(교육시스템의 변화: 왜, 무엇을, 어떻게?)

오늘날 교육시스템 혁신이라는 주제는 많은 지도자들의 최우선 과제임. 전 세계 교육부 장관들은 코로나19 학교 폐쇄부터 위드코로나라는 뉴노멀까지 더 나은 재건을 모색하고 있음. UN 사무총장이 올해 총회에서 변혁적 교육 정상회의(Transforming Education Summit, TES)를 소집함. 전 세계 학생들은 계속해서 기후변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학교에서 이를 수행할 목소리를 찾지 못해 학교 밖에서 시민행동 역량을 시험하고 있음

이를 염두에 두고 이 보고서에서는 교육시스템 혁신에 대한 공유된 비전을 개발함. 보고서는 글로벌 싱크탱크와 국가 정부의 관점에서 변화에 대한 통찰력을 종합적으로 제공함. 보고서는 다음 세 가지 질문에 답하고 변화에 대한 참여적 접근방식을 주장함

첫째, 지금 교육제도의 변화가 시급한 이유는 무엇인가?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는 세상에 변곡점에 있음. 기후변화, 변화하는 업무의 성격, 증가하는 갈등 및 권위주의와 함께 코로나19 회복의 시급성이 교육제도의 변화 의제를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만들었음. 둘째, 교육시스템 혁신이란 무엇인가? 이에 대해 보고서는 교육시스템 혁신이 교육시스템의 목표에 대한 새로운 검토를 수반해야 한다고 주장함. 셋째, 각자의 국가 또는 관할구역에서 교육시스템이 어떻게 발전할 수 있는가? 보고서는 목적(Purpose, 광범위하게 공유된 비전과 목적 개발), 교육학(Pedagogy, 교육적 핵심의 재설계), 위치(Position, 교육적 핵심과 목적을 지원하기 위해 시스템의 모든 구성요소를 배치하고 정렬)의 세 단계가 중요하다고 주장함. 또한, 교육자, 가족, 지역사회, 학생, 교육부 직원 및 파트너들의 깊은 참여가 이러한 3P의 각 단계에서 필수적임.

해시태그

#교육제도 # 교육시스템 # 교육혁신 # 교육정책 # 교육개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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