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 주제별 국가전략
  • 전체

형평성과 수월성, 양자택일의 문제인가?

목차

표제지

목차

요약 1

1. 들어가며 2

2. 형평성과 수월성은 어떻게 접근되어 왔는가? 2

3. 고등학교 학생과 교사는 형평성과 수월성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 3

4. 학습자 중심 관점에서 접근한 형평성과 수월성 개념 6

5. 학습자 중심 관점에서 고교교육의 형평성과 수월성을 추구하기 위한 과제 8

〈표 1〉 교육 정책 문서에 나타난 수월성과 형평성의 개념 변화 2

〈표 2〉 학습자 중심 관점에서 보완한 형평성 개념 7

〈표 3〉 학습자 중심 관점에서 접근한 수월성 개념 7

[그림 1] 고교교육 관련 형평성과 수월성 신문기사 빈도 변화 3

[그림 2] 고교교육의 기회 및 결과 차원의 형평성에 대한 학생 동의 정도 4

[그림 3] 고교교육의 기회 및 결과 차원의 형평성에 대한 교사 동의 정도 4

[그림 4] 고교교육의 기회 및 결과 차원의 수월성에 대한 학생의 동의 정도 5

[그림 5] 고교교육의 기회 및 결과 차원의 수월성에 대한 교사의 동의 정도 5

제목 페이지

내용물

약어 및 두문자어 5

요약 7

소개: 제조업과 미국의 미래 8

고급 제조를 위한 비전, 목표, 목표 및 권장 사항 9

목표, 목표 및 권장 사항 10

목표 1. 첨단 제조 기술 개발 및 구현 12

목표 1.1. 탈탄소화를 지원하기 위한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제조 활성화 12

목표 1.2.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및 반도체용 제조 가속화 13

목표 1.3. 바이오경제를 지원하는 첨단 제조 구현 14

목표 1.4. 혁신소재 및 공정기술 개발 15

목표 1.5. 스마트 제조의 미래를 이끌다 16

목표 2. 첨단 제조 인력 육성 17

목표 2.1. 첨단 제조 인재 풀 확대 및 다양화 18

목표 2.2. 고급 제조 교육 및 훈련 개발, 확장 및 촉진 19

목표 2.3. 고용주와 교육 기관 간의 연결 강화 20

목표 3. 제조 공급망에 탄력성 구축 20

목표 3.1. 공급망 상호 연결 강화 21

목표 3.2. 제조 공급망 취약성을 줄이기 위한 노력 확대 21

목표 3.3. 첨단 제조 생태계 강화 및 활성화 22

추가 기관 간 기여자 24

부록 A. 에이전시 참여 및 지표 25

부록 B. 2018 전략 계획의 목표 달성 과정 27

부록 C. 자세한 권장 사항 33

해시태그

#교육형평성 #교육불평등 #교육정책 #교육시스템 #고등교육

관련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