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 주제별 국가전략
  • 전체

글로벌 경쟁 환경 속 국내 게임산업의 생존 전략

목차

표제지 1

목차 3

SUMMARY 2

01. 글로벌 게임산업 환경과 변화 4

글로벌 게임산업의 성장 4

변화하는 글로벌 게임시장 환경 5

국내 게임산업의 성장 6

국내 게임산업의 구조적 도전 과제 7

전략적 전환의 필요성과 대응 방향 8

02. 성공 사례를 통해 본 확대 전략 9

1. 플랫폼 다각화(Diversification) 전략 9

2. 현지화(Localization) 강화 전략 12

3. 마케팅(Marketing) 차별화 전략 15

4. 지속가능경영(ESG) 전략 19

03.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언 25

첫째, 플랫폼 다변화와 기술혁신 병행 필요 25

둘째, IP(지식재산권)의 확장 필수적 25

셋째, 초현지화(Hyper-Localization) 운영 역량 강화 25

넷째, 유통과 마케팅 혁신 필요 26

다섯째, ESG 경영과 규범 준수 중요 26

[그림 1] 글로벌 게임시장 전체 규모 및 성장률(2023~2027년) 4

[그림 2] 국내 게임시장 전체 규모 및 성장률(2014~2023년) 7

해시태그

#게임산업 # 콘텐츠산업 # IP # 현지화 # 생존 전략

관련자료

AI 100자 요약·번역서비스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요약·번역한 내용입니다.

글로벌 경쟁 환경 속 국내 게임산업의 생존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