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1
목차 2
요약 2
Ⅰ. 개요 3
1. 배경 3
2. 자료 설명 3
Ⅱ. 콘텐츠 향유 디지털 격차 현황 4
1. 디지털콘텐츠 향유 4
2/3. 현장 기반 콘텐츠 향유 7
Ⅲ. 콘텐츠 이용 포기 요인 10
1. 요인 분석을 위한 변수 구성 10
2. 콘텐츠 이용 포기 요인 분석 결과 10
Ⅳ. 시사점 12
[부록] 조사지(관련 문항 발췌) 13
[표 1] 디지털콘텐츠 이용포기 이유 성별 비교(복수응답) 5
[표 2] 각 장르별 디지털콘텐츠 이용 접근성 5
[표 3] 디지털콘텐츠 장르별 이용환경의 조작성(복수응답) 6
[표 4] 현장 기반 콘텐츠 티켓구매시 겪은 어려움 성별 비교(복수응답) 8
[표 5] 현장 기반 콘텐츠 티켓구매시 어려움 대응방식 성별 비교(복수응답) 9
[표 6] 콘텐츠 이용 포기 요인 분석 결과 11
[그림 1] 디지털콘텐츠/디바이스 활용 어려움 정도(5점 만점) 4
[그림 2] 디지털콘텐츠 이용포기 이유(복수응답) 4
[그림 3] 각 장르별 디지털콘텐츠 이용접근성 성별 비교 5
[그림 4] 디지털콘텐츠별 실제이용자와 비이용자의 이용환경 조작능력 6
[그림 5] 연령별 콘텐츠 이용시 도움을 요청할 조력자 유무 7
[그림 6] 현장 기반 콘텐츠 티켓구매 어려움 경험 비율 7
[그림 7] 현장 기반 콘텐츠 티켓구매시 겪은 어려움(복수응답) 8
[그림 8] 현장 기반 콘텐츠 티켓구매시 어려움 대응방식(복수응답)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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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향유 디지털 격차